2025년 5월 15일 출시
NAVER GFA ADVoost 쇼핑
누구나 쉽게 최대의 광고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네이버 새로운 AI 광고 솔루션 출시!
NAVER GFA ADVoost 쇼핑 출시
ADVoost 쇼핑 특장점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다양한 지면에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01 운영 편의성
AI 기반의 자동 캠페인 운영으로
오퍼레이팅 리소스 최소화 및 효율 확보
02 AI 타게팅
복잡한 유저/지면/타겟 설정 없이
AI가 알아서 최적의 지면에 적합한 유저 세팅
03 인벤토리 확장
SA+DA 지면 통합 운영,
다양한 인벤토리 노출 기회 확대로 매출 성과 극대화
ADVoost 광고는
어떤 위치에 노출되나요?
검색 지면과 추천/콘텐츠 지면 통합운영으로 관여도 높은 유저의 동선에서 자동 노출됩니다.
ADVoost Reference
자동 학습 최적화를 통해 전환 성과는 지속적으로 개선되며,
기존 광고 대비 높은 효율까지 확보하였습니다.
NAVER GFA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집중 타게팅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NAVER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Q&A
배너형 광고 마케팅이라면 광고 비용이 많이 사용되지 않나요?
광고명가에서는 저비용 집행을 통해 성과를 개선해 나갑니다.
그렇다면 GFA 광고 마케팅은 적은 금액만 가능한가요?
적은 금액부터 큰 금액까지 광범위하며, 아래는 실제 광고명가 클라이언트의 고비용 집행 데이터입니다.
ROAS가 증명하는
광고명가 GFA
*실제 광고명가와 함께하는 광고주 분들의 데이터입니다.
NAVER GFA 광고명가 운영방식
네이버 내에 다양한 지면에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이때 중요한 핵심 기능이 바로 정교한 타게팅입니다.
광고를 어떤 고객에게 보여줄지 파악하여 세분화하고
지출대비 전환을 극대화합니다.
최적화 소재 발굴을 위한 타겟 설정
지면별 트래픽 및 전환 리타겟팅
자사몰 트래픽 분석 기반으로 세분화 가능
01
웹사이트 타겟
자사몰 URL 방문자 기반
리타겟팅
자사몰 트래픽 분석
기반으로 세분화 가능
02
스토어 타겟
방문/장바구니/구매자 대상
리타겟팅 가능
최대 180일 기준
타겟 설정 가능
03
고객여정 타겟
브랜드 스토어 한정
구독자/회원 데이터 활용
리타겟팅 & 디타겟팅
소스 조합 가능
04
알림받기 타겟
내 스토어 ' 알림받기' 고객
대상으로 광고 노출
충성 고객
기반 타겟
05
맞춤 타겟
특정 키워드 검색 이력이
있는 고객을 타겟
구매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노출 가능
NAVER GFA 타겟팅 믹스 전략
여러 타게팅 소스를 캠페인별로 조합하고,
광고 운영의 본질(특장점 및 효과)콘텐츠, 어그로성 콘텐츠,할인 등 소비자의 입장에서 효율이 좋은 콘텐츠를 활용하고
소재 주제별 전환율을 실시간 체크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하는 중요 전략입니다.
Strategy 01
타겟 소스 다각화
동일한 광고 소재를 여러 타겟 소스에
각각 적용하여 실시간 성과 비교
Strategy 02
리타게팅 + 디타게팅 조합으로 불필요한 유저 제외,
전환 확률이 높은 유저에게만 집중
Strategy 03
고성능 타겟
고성능 타겟 (장바구니 + 결제 시작자)
중심으로 예산 집중 배분
효율 극대화 Tip
타겟 설정 기간은 1일~180일까지 가능하니
최근 행동 위주로 테스트
모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님
→ 정제된 행동 기반 타겟이 더욱 중요
불필요한 노출은 줄이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만 집중
→ 광고 효율(ROAS) 극대화 가능
자세한 내용은 제안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다양한 지면에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운영 편의성
AI 타게팅
AI가 알아서 최적의 지면에 적합한 유저 맵핑
인벤토리 확장
SA+DA 지면 통합 운영, 다양한 인벤토리로
노출 기회 확대로 매출 성과 극대화
검색 지면과 추천 / 콘텐츠 지면 통합운영으로
관여도 높은 유저의 동선에서 자동 노출됩니다.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집중 타겟팅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마케팅의 새로운 전략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배너형 광고 마케팅이라면 광고 비용이
많이 사용되지 않나요?
광고명가에서는 저비용 집행을 통해
성과를 개선해 나갑니다.
적은 금액대부터 큰 금액까지 광범위하며,
아래는 실제 광고명가 클라이언트의
고비용 집행 데이터입니다.
네이버 내에 다양한 지면에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이때 중요한 핵심 기능이 바로 정교한 타게팅입니다. 광고를
어떤 고객에게 보여줄지 파악하여 세분화하고 지출 대비 전환을 극대화합니다.
자사몰 트래픽 분석 기반으로
세분화 가능
스마트 스토어 방문 / 장바구니 담기 / 구매자 대상
리타게팅 가능
브랜드 스토어 한정, 구독자/ 회원 데이터 활용
맞춤 타겟팅
내 스토어 '알림받기'한 고객
구매의도가 높은 고객
여러 타겟팅 소스를 캠페인별로 조합하고, 광고 운영의 본질(특장점 및 효과) 콘텐츠, 어그로성 콘텐츠, 할인 등
소비자 입장에서 효율이 좋은 콘텐츠를 활용하고 소재 주제별 전환율을 실시간 체크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하는 중요 전략입니다.
리타겟팅 + 디타겟팅 조합으로 불필요한 유저 제외,
고성능 타겟 (장바구니 +결제 시작자)
Tip
효율 극대화
불필요한 노출은 줄이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만 광고 집중